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남아 황제이민 그런거 없다.
    Business/은퇴사업 2020. 2. 18. 23:19

    아직도 이런 환상을 가지고 있는 양반들이 있는지 모르겠다.이백만원만 있으면 황제생활을 한다는 광고를 가끔본다.

    태국에 사는 입장에서 결론을 말하자면 한 월 천만원씩 쓴다면 가능하다.
    기사두고 가사도우미 정원사 집사두고 살려면 월급만 삼사백 나갈것 같다.밥먹이고 소소한 돈까지 나갈거시 생각하면 차라리 오성급호텔장기투숙을 하라고 권하고 싶다.
    동남아가 아니라 웬만한 나라라면 모두 가능할것 같은데..

    나이먹고 편히살기는 오랫동안 지내던곳이 가장 좋다.한국에서 살면서 아껴서 여행을 하는것이 더 낫다는 말이다.

    꼭 동남아로 와서 살아야할 사람들이 있다.
    찬바람을 맞으면 몸이 차져서 건강에 좋지 않은 사람들 말이다.당뇨나 성인병을 달고 사는 사람들말이다.

    나도 그중의 하나이다.
    의사선생님도 겨울에는 한국에 들어가지 말란다.찬바람 맞으면 몸에 좋지않다고 한다.

    덕분에 죽을때까지 동남아에서 살게될 모양이다.나중에 미얀마 남쪽이 사람살만큼 개발이 되면 그쪽에 호텔이나 리조트를 할지는 모르겠다.

    연금나오고 벌지 않아도 매달쓸돈이 나온다면 왔다갔다 하며 사는것도 좋을것 같다.겨울에는 동남아 봄가을은 한국 이렇게 말이지.

    토지는 외국인은 구입이 어려우니 콘도를 구입을 할수있다.한국아파트로 생각하면 된다.

    방하나 거실겸 주방이 있는 8평짜리가 육천만원 정도한다.방음이 시원치 않은것은 감안을 해야한다.
    예전에 방콕에 출장이 잦아 콘도를 얻어 살아봤는데 이 정도 크기도 살기에 나쁘지 않았다.수영장 독서실이 있었는데 가볼일은 없었다.

    콘도에는 휘트니스 있는 것이 좋다.산책도 하고 운동도 할수있으면 일과가 심심치는 않다.

    시큐리티도 있고 건물관리를 관리소에서 해서 편하기는 한데 전기세 물세가 비싸다.
    PEA에서 전기를 사서 공급을 하는 모양이다. 물세도 약간 비싼 편인데 전기세는 일반주택의 세배가량이다.주차료외에는 별도로 관리비가 없으니 이것으로 관리직원 월급이 나가는 모양이다.

    에어컨 열시간쓰면 이십만원정도 전기세가 나온다.

    차량은 장기렌트가 좋다.아비스나 버짓에서 장기렌트 플랜이 있다.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소형은 하루 이만원정도이다.

    'Business > 은퇴사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남아 황제이민 그런거 없다.  (0) 2020.02.18
    태국 은퇴는 럭셔리 일까?  (0) 2020.01.18

    댓글 0

Designed by Tistory.